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대가야문화재야행, 가을밤 정취 느껴요..
경북

고령 대가야문화재야행, 가을밤 정취 느껴요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19 18:04 수정 2022.10.19 18:04
21, 22일 인생사진전·별빛쇼

‘2022 고령 대가야문화재야행(夜行)'이 21, 22일 이틀간 오후 6시부터 고령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및 문화누리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경북도가 후원한다.
야경(夜景)에는 지산동 고분군 인생사진전 등 2개 프로그램, 야로(夜路)에는 대가야미션투어, 대가야문화누리 야간정원 산책 프로그램, 야사(夜史)에는 대가야의 길, 대가야샌드체험 프로그램, 야화(夜畵)에는 대가야박물관 야간개방, 왕릉전시관 야간개방, 갸아문화권 초청 기획전시회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야행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가야 별빛쇼의 일환인 불꽃놀이로 아름다움 고령의 가을밤을 수 놓을 예정이다.
특히 ‘달빛고분산책’ 코스에는 소중하게 보존해 온 지산동 고분군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가야의 사람에게 직접 듣는 대가야의 역사, 문화 이야기를 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고령의 국악그룹의 연주 및 다양한 공연으로 시간의 경계를 넘어 현재의 고령에서 만나는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기간 동안 총 6곳의 프로그램 스팟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고령야행 상품권(5,000원) 증정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상품권은 고령야행 행사장 내 사용이 가능하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