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오색빛 ‘성주 가야산’ 즐거운 가을산행..
경북

오색빛 ‘성주 가야산’ 즐거운 가을산행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24 17:19 수정 2022.10.24 17:21
2000명 참여 성황리 마무리

성주군체육회와 영남일보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제11회 성주가야산사랑 산행대회’가 단풍이 오색으로 물든 지난 22일 가야산국립공원에서 기관․사회단체장, 산악동호인과 등산객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립공원 가야산의 전체면적 70%가 성주군에 속해 있고, 가야산 최고봉인 칠불봉(1,433m) 또한 성주군에 있음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가을산행은 만물상과 칠불봉 두 가지 코스로 구성됐으며, 만물상의 기암괴석과 칠불봉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형형색색 단풍은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이번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가을산행 및 숲속 음악회 등으로 진행됐고, 산행 초입에서 펼쳐진 통기타 연주는 등산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산행의 시작을 흥겹게 만들었다. 플로깅(Plogging) 캠페인도 등산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캠페인의 취지를 제대로 살릴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인 백운동 특설무대에서는 에코백 만들기, 야생화 압화 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등을 비롯해 하산주 시음, 어묵 시식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