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동구 ‘유기견’ 무리 출몰…주민 불안..
사회

대구 동구 ‘유기견’ 무리 출몰…주민 불안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25 17:19 수정 2022.10.25 17:19
동물보호센터와 포획 나서

대구시 동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유기견으로 추정되는 개 무리로 위협을 느꼈다는 민원이 수차례 접수, 관할 구청이 포획에 나섰다.
25일 대구시 동구에 따르면 동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유기견으로 추정되는 '들개' 무리로 인해 위협을 당했고 이를 처리해달라는 민원이 수차례 접수됐다.
유기견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에 해당하는 유해 야생동물에 해당하지 않아 사살할 수 없다.
또한 동물보호법상 구조·보호 조치 대상으로 지정돼 있어 사살할 수 없다.
이에 동구는 민원이 접수된 대구 동구 혁신도시 일대에 대구 유기동물보호센터와 협조 후 포획틀을 마련해 설치했다. 다만 유기견의 경우 이동반경이 넓어 자발적으로 포획틀에 들어가기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민원이 접수된 지역을 중심으로 들개 출몰 경고 현수막도 인근에 게시하며 주민과 아이들의 안전 확보에 나섰다.
동구 관계자는 "동구에는 유기동물 포획팀이 부재 중인 관계로 배회 중인 유기견 포획에 어려움이 있다"며 "들개로 신고된 개들은 유기견으로 파악되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이른 시일 내 포획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