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은행, 지역 경제·ESG경영 논의..
경제

대구은행, 지역 경제·ESG경영 논의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0/26 17:18 수정 2022.10.26 17:18
포항CEO포럼 ‘소통 리더쉽’

DGB대구은행은 25일 오전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지역 경제 현안을 논의하고, 정도경영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20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본 포럼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경상북도의회 박용선 부의장, 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교육장, 포스텍 김무환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오늘 포럼에는 윤태익 의식경영컨설팅 대표이사를 초청해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 소통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윤태익 대표는 “사람이 모여 만든 조직에서 결국, 사람에 대한 지식이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면서 사람 경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리더로의 변화, 조직 내 동기부여, 갈등관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전달했다. 특히 “리더가 효과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리더, 소통하는 리더, 신뢰받는 리더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한 부하직원과의 대화법, 칭찬법, 충고법, 동기부여법 등 구체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에 노력을 다하는 DGB대구은행은 태풍 ‘힌남노’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 산업과 이재민의 조속한 피해 복구 등 포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하면서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포항을 비롯해 대구, 구미, 김천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경영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