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교육청, 교사·아이들 삶 교육과정 다시 보기..
문화

영양교육청, 교사·아이들 삶 교육과정 다시 보기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2/11/21 17:01 수정 2022.11.21 17:02
초등 교원 설계 역량 강화 연수

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6, 17일 이틀간 학교교육과정 대강화 및 교사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하여 관내 초등 교사 31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초등 교원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사와 아이들의 삶, 교육과정 다시 보기’라는 주제로 학교 구성원의 철학과 비전의 공유를 통한 대강화된 학교교육과정 수립 방법과 교사교육과정 편성·운영 방법, 그리고 학생 생성 교육과정의 설계 역량을 제고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학교별로 교육과정 담당 업무 교사와 3~4명의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여 교육과정 설계에 대한 교사의 이해 수준과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Y초등학교 L교사는 “연수가 참여식 연수로 진행되어 2023학년도 새학년 교육과정 구성 주간을 미리 경험하는 같아 학교교육과정 및 교사교육과정 수립에 자신감이 생긴다”며 “이런 좋은 연수를 같은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이경 교육장은 "교육과정 설계 능력은 교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문성이다. 이러한 전문성은 한 번에 길러지지 않고 꾸준한 자기 성찰 및 연찬에서 길러진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사의 전문성 제고 및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으로 수요자 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