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평생학습 동아리 육성·지원 공모..
경북

상주, 평생학습 동아리 육성·지원 공모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1/29 16:24 수정 2023.01.29 16:24
다양한 맞춤형 시책 활력UP

상주시는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발굴과 체계적인 육성 지원을 위해‘2023년 평생학습 동아리 육성‧지원사업’대상자를 2월 1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동아리 육성‧지원사업은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630만 원내에서 공모 심사를 통해 총 7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1팀당 강사비, 교재비, 재료비 등 활동에 필요한 직접 경비 9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자부담 비율은 10% 이상이다.
신청 대상은 사교나 친목이 아닌 동일 주제에 대한 학습 및 지역 나눔 활동을 목적으로 상주시민 5인 이상의 성인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모임이다. 공모 마감 시까지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을 진행해야 동아리로 인정받을 수 있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 또는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 사업 계획서, 동아리 회원 명단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상주시 평생학습원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유헌종 평생학습원장은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 계발의 기회로 삼고,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