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청, 군위군 편입 실무협의회..
교육

대구교육청, 군위군 편입 실무협의회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2/02 17:50 수정 2023.02.02 17:50
사업 연속성 안정적 지원 중점

대구시교육청은 2일 경북도교육청과 함께 교육부를 방문해 올해 7월 1일 자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에 따른 예산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업무협의회는 지난달 26일 군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제1차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 간 예산 분야 실무협의 결과 이행 방안과 후속 조치계획을 교육부와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지난달 실무협의회에서는 양 교육청 간 교육재정 이관 시기 및 방법, 군위지역 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예산 집행 방법 및 군위지역 교육사업의 연속성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한편, 오늘 업무협의회에서는 지난달 실무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국고보조금 등의 조정 시기 및 방법과 군위군 지역 학교(기관)의 K-에듀파인 시스템 운영 방안 등을 교육부와 협의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업무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고보조금, 특별교부금 예산 지원 등 다양한 행ㆍ재정적 지원을 교육부에 요청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부, 경북도교육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위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교육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고, 나아가 군위군이 성공적으로 대구시에 편입돼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