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 별빛한우·와인·과일 함께 맛본다..
경북

영천, 별빛한우·와인·과일 함께 맛본다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3/10/19 17:39 수정 2023.10.19 17:40
21, 22일 와인페스타 강변공원

영천시가 주최하고 (사)영천와인사업단이 주관하는 영천와인페스타가 과일축제,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대한민국 와인산업의 메카를 표방하고 있는 영천시는 21, 22일 이틀간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1일(토) 17시에 진행되는 개막식과 함께 폴포츠(영국 성악가)의 내한공연이 준비돼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양일간 진행되는 재즈공연으로 가을밤의 정취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와인페스타 현장에서는 와인사업단이 자체 개발한 키트로 진행되는 햇포도주 담그기, 나만의 와인 만들기(병입체험) 등 와인을 만들고 담는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보며 즐길 수 있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현장에서 판매되는 와인 잔 한 개만 구입하면 국외 베를린트로피에서 수상한 영천 와이너리들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해 볼 수 있다.
영천시는 “이번 축제로 품질 좋은 영천와인과 영천 우수 농산물이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