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계미술관, 공예주관 사업 ‘2연속’ 선정..
경북

안계미술관, 공예주관 사업 ‘2연속’ 선정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2/18 17:42 수정 2024.02.18 17:42
의성, 국비 1500만원 확보

의성군은 안계면에 위치한 “안계미술관”이 「공예주간」 기획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국비 1,500만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예주간」 기획 프로그램 공모사업에는 총 126개의 프로그램이 접수되었으며 안계미술관을 비롯해 총 14개 프로그램이 최종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공예주간」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문화 축제로 공예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공예주간」 기획 프로그램 공모사업 사업을 통해 의성군 안계미술관은 <도약하는 손길, 창조의 미: 공예 도약>을 주제로 오는 5월 안계미술관, 안계행복플랫폼 일대에서 △공예작품 전시 △공예마켓 △공예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지난해 안계미술관은 공예작가 8인의 전시와 더불어 관내 주민 대상 공예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하여 공예문화 향유 기회가 부족했던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미술관 공예주간 행사와 청년예술가 협업 프로그램인 청년예술캠프 사업을 연계하여 지역 내 청년예술가의 지속 성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