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단해요~’다양한 볼거리에 탄성 연발..
경북

‘대단해요~’다양한 볼거리에 탄성 연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7 17:55 수정 2015.10.07 17:55
공노총 대경연합 임원 30여명 실크로드 참관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대구경북연합(위원장 김도형 대구시청노조위원장) 임원 30여명이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장을 방문, 다양한 컨텐츠와 볼거리에 감탄사를 연발했다.
도영호 경북도청노조위원장의 안내로 행사장을 찾은 이들은 ‘실크로드 유물특별전’, ‘석굴암 HMD 트래블체험관’ 등 각종 전시관을 꼼꼼히 둘러보고 ‘플라잉’공연을 함께 관람했다. 이들은 치밀한 준비과정과 효율적인 운영방식에 큰 관심을 나타내면서 질문공세를 펴기도 했다.  
 특히, 실크로드 선상 각 나라별 음식, 공예품, 민속공연을 한곳에 모은 ‘그랜드 바자르’에서 양고기요리와 전통차 등 각국의 먹거리를 체험하고 민속공연을 즐기면서 발길을 떼지 못했다.
김도형 대구시청노조위원장은 “경주에서 실크로드 각 나라의 음식과 전통 민속공연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다”면서 마치 직접 방문한 듯한 착각이 들 정도”라며 놀라워했다. 
도영호 경북도청노조위원장은 “노조차원에서 행사를 돕기 위해 대경연합 임원들을 초청했는데 예상외로 반응이 너무 좋아 뿌듯하다”고 말하고 “각 기관별로 많은 직원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면서 즐거워했다.
공노총 대경연합은 경북도청, 대구시청, 경북교육청, 대구교육청, 대구북구청, 구미시청 등 6개기관 공무원노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10,000여명의 조합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