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교육청·美 하와이주 ‘경북 농업’ 교류..
교육

경북도교육청·美 하와이주 ‘경북 농업’ 교류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3/20 18:22 수정 2024.03.20 18:23
한국미래농업·생명과학고 방문

경북교육청은 20일 미국 하와이주 지역 교육감과 초·중·고 교장, 농업교육 업무 관계자 등 총 17명이 경북 농업계 고등학교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경북교육청은 하와이주 교육부와 농업교육과 농업 기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하와이주 자급자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선진화된 경북 농업교육과 스마트팜 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교육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는 20일 오전, 농업 신산업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농업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를 방문해 ‘경북 농업 청년리더 양성 사업’등의 운영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상주)를 방문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융복합 농업과 4차 산업 기술력을 더한 스마트팜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시설과 10차 산업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하와이 농업교육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북교육청과 하와이주 간의 교육협력과 교류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라며, 경북 농업교육이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