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한의대, AI로 학업중단 막는다..
교육

대구한의대, AI로 학업중단 막는다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3/26 18:44 수정 2024.03.26 18:45
학습분석시스템 구축 보고회

대구한의대학교은 25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AI학습분석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실질적이고 현장에 강한 대구한의대가 학령인구감소 등 대학 위기상황 대처, 중도이탈 예측에 따른 개별 선제적 학생 관리, 중도이탈 개별 요소 해소를 위한 학생 밀착케어의 필요성으로 과학적인 알고리즘랩스社 AI알고리즘 기반 중도탈락 선제관리 솔루션인 “AI기반개별맞춤형학생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관리·지도내용 추출, 대학 전체 중도이탈률 측정 및 변화추이 관리 등 능동적 미래예측 및 분석하여 대학들의 공통적인 고민인 학생충원율 제고, 중도탈락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학 행정에 적용해 대응해 나갈 것이다.
또한 대학 발전전략과 과제에 AI알고리즘 영역을 확대적용해 대학 우수인재 지역정주 위한 지자체 연계·협력성과를 산학연계 인재양성 체계화해 최종목표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화를 선도하는 대학구축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변창훈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화를 선도하는 대학구축’에 과학적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AI고도화를 시도하고, 대구한의대 데이터허브를 통해 학생성공 데이터를 축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대구한의대의 건강한 인재, 융·복합 특성화라는 대학 기본방향을 지속하기 위해 신속한 거버넌스 혁신,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등을 학교발전 추동기반에도 AI솔루션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혁신성공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