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교육..
경북

칠곡,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교육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4/08/28 15:47 수정 2024.08.28 15:47
1388청소년지원단 등 참여

칠곡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22·23 이틀간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도식치료의 이해’라는 주제로 지도자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 청소년 안전망 연계기관 종사자, 상담 및 사례관리를 담당하는 지도자, 1388청소년지원단 등 다양한 기관에서 참석했다.
심리 도식치료는 인지행동치료, 정신분석치료 등의 치료 요소들을 조합한 통합적 심리치료로써 불안․우울․성격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심리치료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핵심적인 욕구를 이해하고, 문제 상황을 건강하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건강한 내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 목적을 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청소년 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이지연 선생님은 “매년 청소년 상담을 위한 질 높은 강의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청소년의 심층적인 이해를 통한 단계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청소년 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칠곡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11년 7월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청소년, 부모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