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농식품산업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경북

의성, 농식품산업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9/01 18:09 수정 2024.09.01 18:09
4일까지 3개 사업 모집

의성군은 지역 내 생산자단체 및 농식품제조가공업체, 식품기업 등을 대상으로 농식품산업분야 국·도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4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식품산업분야의 총 3개 사업으로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사업(국비) △농식품가공산업 육성지원사업(도비) △전통식품브랜드 경쟁력제고 지원사업(도비)이다.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사업은 식품소재·반가공품 생산·유통 관련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해주고, 농식품가공산업 육성지원사업은 농식품 제조·가공공장 신·증설 및 시설현대화를 지원해주며, 전통식품브랜드 경쟁력제고 지원사업은 브랜드 및 포장재 개발·제작, 홍보·마케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농식품가공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경우 지난해까지 신청 자격이 대규모, 소규모로 나뉘어 있었으나 올해부터 중규모 업체 기준이 신설되어 업체들이 해당 사업을 신청할 때 이전보다 자신들의 규모에 맞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의성에는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지역 내 농식품 가공업체들이 많은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시장 경쟁력까지 갖출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의성군은 지역 내 농식품 가공업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