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교육청 ‘대가야 학생문화제’ 호응..
교육

고령교육청 ‘대가야 학생문화제’ 호응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0/28 19:00 수정 2024.10.28 19:00
학생·교직원 등 6백명 참석

고령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지역 초·중·고등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고령 대가야 학생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제는 고령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의 창의적체험활동 및 방과후수업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오케스트라, 가야금 병창, 난타, 합창, 치어리딩, 댄스, 피페·색소폰·플루트와 같은 다양한 악기 연주와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1부(초등부)・2부(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문화제를 통해 공연하는 학생과 관람하는 학생 모두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는 축제의 한마당을 즐겼다.
2부의 막을 연 고령중학교 오케스트라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과후수업을 통해 처음 시작했을 때는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면서 음악의 매력을 알아가게 됐다.
김호상 교육장은 “이번 학생문화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예술적 감수성을 마음껏 표현하고 즐기며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성장해가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