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국건협, 고립·은둔청년 ‘활동 공유회’..
오피니언

한국건협, 고립·은둔청년 ‘활동 공유회’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1/03 16:55 수정 2024.11.03 16:55
서울시와 지원, 치유 영상 관람
60주년 기념 걷기대회 참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서울시가 지원하고 있는 고립·은둔청년들이 지난달 18일, 메가박스 센트럴시티점에서 그동안 참여한 활동들을 담은 아카이빙 영상을 관람했다.
이번 활동은 고립·은둔청년 ‘위드미 앤 위드유(with me & with you)’ 지원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활동공유회로, 총 78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청년활동 영상 성과 공유, 수건섹션을 통한 인식개선 캠페인, 영화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여한 청년들은 활동 영상에 담긴 △신체건강검진 △드로우 아트 마인드 맵(미술심리치유), △포토포엠 사진시집과 왼손 그림 시화집 발행 △유스캔버스 △미디어아트 전시관람 등 그동안 직접 체험한 활동을 공유하며 긍정적이고 건강한 마음을 다시금 되새겼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은 “이번 활동공유회를 통해 단순한 영화 관람이 아닌 마음의 휴식을 찾고, 작은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립·은둔청년들은 지난 10월 26일,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건협에서 개최한 건강걷기대회에 참가해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한 의지와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