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산격·동인청사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대구

산격·동인청사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1/05 16:34 수정 2024.11.05 16:35
독립·참전 등 본인 탑승한 경우

대구시는 산격 및 동인청사 2개소에 각 1면씩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운영한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9월 20일 자로 제정된 ‘대구시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추진한다. 시는 현재 산격·동인 청사 2개소에 각 1면씩 우선주차구역 설치를 완료했으며 도시관리본부,도시개발공사,시설관리공단,엑스코, 등 주차장 31면을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으로 확보된 주차면 바닥에는 주차구획이 표시되며,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표지판도 설치된다.
국가유공자 등이 탑승한 자동차가 우선주차구역을 이용할 경우 국가보훈부 장관이 발행하는 신분증서 또는 확인서를 소지해야 하며, 운영 기관은 이용자에게는 신분증서 등의 제시를 요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독립·국가·참전·특수임무·5.18·고엽제·보훈보상대상자 본인이 탑승한 경우만 해당되며, 국가유공자 등이 탑승하지 않은 차량이 우선주차구역에 주차한 경우 다른 장소로 이동 권고할 수 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