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APEC 경주 성공개최 기원 ‘화합의 장’..
경북

APEC 경주 성공개최 기원 ‘화합의 장’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1/10 16:04 수정 2024.11.10 16:08
범국민 공감대 형성 콘서트 ‘인기’

1년 앞으로 다가온 2025년 APEC 정상회의에 대한 시민들의 의지를 모으고, 성공개최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화합의 장이 경주에서 개최됐다. 지난 8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1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콘서트로 나누어 성공 퍼포먼스, 드론쇼 및 홍지민, 전유진 등 인기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1부 기념행사는 APEC 주제 영상 상영으로 시작했다. ‘과거 유산과 미래의 비전이 만나는 경주에서 APEC 2025를 준비합니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이 영상에는 APEC 정상회의 유치 과정이 담겨 치열하고, 간절했던 경주시민들의 노력과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주제 영상이 끝난 후 이철우 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박성만 도의회 의장 등은 연단에 올라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남은 1년 동안 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성공퍼포먼스에 이어 펼쳐진 성공개최 기원 메시지 드론 쇼였다. 기념행사 끝난 후에는 이찬원 등 유명 연예인들과 경주, 경북 지역민들의 행사 성공개최 응원 메시지 영상이 상영되어 이날 콘서트의 목적과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금까지와 같이 선진 경주시민과 함께 역대 가장 성공한 APEC’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