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 뇌병변장애인 가족 한마음대회 종료..
경북

경북 뇌병변장애인 가족 한마음대회 종료

김예옥 기자 yeok1960@naver.com 입력 2024/11/14 17:42 수정 2024.11.14 17:42
인식 논의·일상 공유·소통

사단법인 한국뇌병변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후원회는 지난 10일, 경북도 뇌병변장애인 가족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뇌병변장애를 가진 이들의 가족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뇌병변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지원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행사는 경북 지역 내 뇌병변장애인과 그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남구에 위치한 티파니웨딩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개회선언을 필두로, 한마음체육대회와 유공자 시상, 행운권 추첨, 어울림 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와 변화된 사회적 인식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신들의 일상과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고 극복의 이야기를 나누며 큰 감동을 전했다.
한 참가자는 "이런 자리를 통해 다른 가족들과 경험을 나누고 서로 격려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향후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될 예정이다.김예옥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