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권 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장
권익옹호 건강증진 광주시장 표창
(사)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지난 22일 '제8회 광주시 장애인 권익옹호 건강증진 실천대회'에서 광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제8회 광주시 장애인 권익옹호 건강증진 실천대회'는 장애인의 권익옹호와 사회적 인식개선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며, 우리 사회전반의 장애인 인권 친화적 가치를 확립하고 장애인 복지와 권익 신장을 위한 활동에 대한 성과를 기리는 자리다.
평소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장애인의 권리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권익지원사업과 영호남스포츠제전 사업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해 왔으며, 그 노력과 헌신이 이번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통해 높이 평가받았다.
장재권 대표이사·회장은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서, 뜻 깊은 표창을 받아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영·호남이 서로 교류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제가 있는 지역에서 장애인의 권익과 인권을 보호받고 보장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는 경북도와 포항시 지원을 받아 지난 2015년부터 10년 동안 해마다 주최하는 '영남 장애인 한마음 스포츠제전' 행사에 호남지역 장애인을 초대해 영·호남 장애인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김재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