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최우수’..
경북

의성,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최우수’

김종훈 기자 kjhg8889@hanmail.net 입력 2024/12/10 17:02 수정 2024.12.10 17:02
농촌형 맞춤 서비스 공로

의성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역복지평가 의료돌봄 통합지원분야에서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지난 6일 2024년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대회 및 정책포럼에서 8개의 우수지자체가 시상된 가운데 의성군은 노인 의료돌봄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이는 대구경북 뿐만 아니라 영남권에서 유일하게 의성군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의 추진체계 구축, 서비스 제공, 홍보 등 안정적인 노인 의료-돌봄 사업추진에 대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의성군은 자치단체장을 필두로 다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해 농촌형 돌봄에 맞는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은 지난해 7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통합지원회의 35회를 개최해 돌봄필요자 1440명에게 2291건의 돌봄서비스(보건의료, 요양돌봄, 생활지원, 주거지원)를 연계·제공했다. 의성군의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주요 서비스는 △보건의료분야 방문진료, 방문간호, 건강관리, 치매건강관리, 정신건강관리, 방문운동재활 △요양돌봄분야 틈새돌봄, 노인맞춤돌봄, 응급안전안심서비스, AI돌봄로봇,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일상생활지원분야 반찬지원, 이동지원, 방문목욕, 대청소지원, 방역지원, 방문목욕지원, 이미용지원 △주거지원분야 안전주택개선사업이 있다.김종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