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길에서 놀자, 극장에서 놀자'..
대구

'길에서 놀자, 극장에서 놀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16 16:32 수정 2015.11.16 16:32
남구, 20일부터 대명공연문화거리에서 공연 축제

  예술인들과 주민들이 한 공간에서 연극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축제 ‘2015 워크 앤 씨 Walk 'n See'가 20일부터 대명공연문화거리에서 마련된다.
대구시와 남구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대구시 문화재단과 대명공연문화거리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12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양일간 펼쳐진다. 
축제 기간에는 대명공연문화거리 소재 7개 소극장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과 놀자!’와 마임과 낭독극, 무언극과 퍼포먼스 등 20분짜리 단막극 3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즐기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21일 오후 1시부터는 극단 단원과 주민들, 그리고 대구시민들이 무대 의상을 차려 입고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를 퍼레이드하는 ‘길 위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시민들이 배우로 변신해보는 ‘연극놀이-나도 배우다!’와 거리 곳곳에서 문화체험을 해보는 ‘동네놀이-다 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도 선보인다.
길 위의 무대 등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대명공연문화거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에서 ‘대명공연문화거리’ 검색) 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redersclub@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연극 등 다양한 공연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인 대명공연문화거리에서 선보이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