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늘봄행정실무사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
교육

늘봄행정실무사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5/02/13 18:52 수정 2025.02.13 18:52
경북교육청, 370명 역량 강화

경북교육청은 13일 구미시에 있는 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2025년 교육공무직원 늘봄행정실무사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따라 지난해 선발된 교육공무직원 늘봄행정실무사 370명의 직무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내달 자로 각 학교에 배치되는 늘봄행정실무사는 교사의 행정부담을 줄이고, 기존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는 늘봄학교의 행정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늘봄학교의 이해 ▶학교회계 실무 ▶아동의 심리적 특성 이해 ▶알기 쉬운 공문서 작성법 ▶교육공무직 급여·복무 및 계약 등으로,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섰다.
연수에 참가한 한 늘봄행정실무사는 “처음이라 모든 것이 낯설고 행정 실무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오늘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정책과 학교 회계, 공문서 작성법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늘봄학교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늘봄행정실무사로서 첫발을 내딛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늘봄학교가 내실 있게 잘 운영되기 위해 늘봄행정실무사의 관심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정책을 잘 이해하고 전문성을 길러 학교 현장에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