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 삐뽀삐뽀 아이누리 장난감 병원..
경북

예천, 삐뽀삐뽀 아이누리 장난감 병원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5/14 19:31 수정 2025.05.14 19:32
31일까지 무상 수리 서비스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5월 한 달간 각 가정의 고장난 장난감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삐뽀삐뽀 아이누리 장난감 병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예천군 자체 사업으로, 지난 2월에 1차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이달에도 오는 31일까지 장난감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하반기까지 총 4회에 걸쳐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각 가정에 고장난 장난감을 수거해 무상으로 수리함으로써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동시에 환경까지 보호한다는 취지이다.
한 이용 회원은 “가정 내에 고장나서 방치된 장난감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서비스를 통해 장난감을 재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장난감 무상 수리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한 양육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이를 통해 저출생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 2023년 개관 후 현재까지 총 900여 개의 장난감을 보유하고 대여해 왔을 뿐 아니라 실내놀이터 운영, 계절별 포토존 설치 등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저출생대응공모사업을 추진 중이다.
예천군에 주소를 둔 미취학 아동 가구는 누구나 장난감도서관 회원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