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의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2016년 문화예술진흥기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진흥기금사업은 전년도 보다 4.9%증가한 1,152백만원을 사업비로 하여, 문학, 시각예술, 음악 등 총 10개 분야에 단체(개인)별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2,0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공모 신청자격은, 경상북도에서 문화예술활동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서 시지역에 소재한 문화예술단체는 설립된 지 만 3년 이상 되고, 최근 3년간 매년 1회 이상 관련 실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고, 군지역에 소재한 문화예술단체는 설립된 지 만 1년 이상 되고, 최근 1년간 1회 이상 관련실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방법은 1월 18일부터 1월 29일까지 12일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www.ncas.or.kr)을 통하여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b.go.kr) 공고 또는 알림마당을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053-950-3312)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사업별 취지, 규모, 유형 등을 고려하여 「문화예술진흥기금지원심의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의 적합성과 타당성, 사업효과 등을 엄격히 심사해 오는 2월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전화식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한 사업인 만큼 지역의 많은 문화예술단체와 개인예술가의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