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도시브랜드 조성 시민모임 제2차 토론회..
대구

도시브랜드 조성 시민모임 제2차 토론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26 16:15 수정 2016.01.26 16:15
대구시, 자유토론 통해 발전방향 관련 의견 논의


 

「대구 도시브랜드를 만드는 시민 모임(위원장 홍철)」(이하 시민모임)과 대구시는 개방·공유·협력·소통이라는 정부3.0 기조에 발맞춰 대구시 통합브랜드 개발 과정에서 시민 공감대 조성과 소통을 위한 제2차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 ‘지난 연말 대구는 어떤 도시인가·’란 주제로 개최한 1차 토론회에서 대구가 지닌 속성을 깊숙이 들여다보았다면 이번에는 대구시의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기반이자 초석이 되는 도시브랜드를 키워드로 해 ‘대구 도시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1월 27일(수) 오후 2시 대구경북연구원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 토론회에는「시민모임」의 전문가, 시민참여단 그리고 다양한 이해관계 시민이 참석해 자유토론을 펼칠 예정으로, 먼저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주제 발표가 있고, 이어서 발제 내용에 대해 12명의 패널이 집중 토론을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자유 토론을 통해 도시브랜드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에는 대구 도시브랜드에 대한 현상 진단과 함께 향후 대구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 방안에 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전개될 것으로 전망되며, 토론회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해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 앞으로 「시민모임」에서는 대구 통합브랜드 개발과 관련된 주제로 몇 차례 더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며, 토론회에서 수렴된 시민의견은 대구의 미래비전 설정과 도시브랜드 개발 전략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