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남구청, 경로당 활성화 지원 추진..
대구

대구 남구청, 경로당 활성화 지원 추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04 16:38 수정 2016.02.04 16:38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 지원대책’을 추진한다.

○ 그동안 지역 경로당 운영을 두고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제한되었거나 ·성비가 불균형해 일부시설이 다른 용도로 활용되고, ·운영진들의 회계전문성 부족으로 회비 등 회계 투명성이 결여되거나 ·운영 프로그램이 단조로워 어르신들의 참여의욕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 이에 남구청에서는 ‘우리 동네 경로당 소식지’ 발간 등 ·적극적인 홍보와 문제점 보완을 통해 경로당 이용률을 높이고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열린 경로당’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지역봉사단체와 함께 1단체 1경로당 결연을 맺고, 1·3세대 공감데이 운영으로 세대 간 소통을 앞당길 예정이다.

또 1경로당 1특색사업(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폭염탈출 경로당 열린 캠프도 운영한다.

○ 아울러 ·회계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화합하는 경로당’ 분위기를 조성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불편 해소를 위해 ·경로당 시설의 현대화 및 안전 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친목 도모는 물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복지 경로당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등 정기적인 문화행사도 개최한다.

○ 임병헌 남구청장은 “앞으로는 경로당이 단순한 휴식처가 아니라 어르신들의 특별한 문화·복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한평생 지역 사회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신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통해 삶의 또 다른 기쁨을 찾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