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2016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공모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이 손쉽게 참여할수 있도록 40개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R&D사업 컨설팅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중소기업 기술개발 컨설팅지원 사업’은 도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대해 정부 R&D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공모사업 참여에 필요한 R&D사업 공모방법, 과제 발굴, 기획, 사업계획서, 과제수행 등 전 과정에 대한 전문가 밀착지원을 통한 단계별 컨설팅지원 사업이다.
올해에는 40개업체를 컨설팅 지원할 계획이며, 2월중에 대상업체를 선정하여 3월부터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지원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년도에는 41개 업체를 컨설팅 지원하여 이중 31개 업체가 중소기업 R&D공모사업에 지원한 결과, 20개 업체가 최종 선정되어, 1,430백만원의 정부 R&D사업비를 확보하여 업체별 최소 20백만원에서 최대 314백만원까지 지원받게 되었다.
경상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역량강화 및 기술경쟁력 향상으로 지역 중소제조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기업성장을 통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