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 회의 개최..
대구

남구청, 지역사회보장협 회의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4 18:48 수정 2016.02.24 18:48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내일(25일)과 모레(26일) 양일간 오전 11시, 구청 2층 회의실에서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

○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하며 ·신속한 긴급지원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전문위원회를 구성한다.

○ 또 ·2016년도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사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예산 및 집행계획(안)을 의결하며 ·2016년도 연차별 계획 수립 등도 논의한다. 

○ 한편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우수상(포상금 3천만원)을 수상하고,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우수사례 공모에서도 우수상(포상금 5백만원)을 수상하며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 올해도 공모를 통해 비영리단체와 학교, 국민연금공단과 건강보험공단, 사회복지기관·시설장과 종사자 등 복지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를 위촉하였으며, 상반기 중으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내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 임병헌 남구청장은 “민·관 협력 사업 활성화와 남구 복지수준 향상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환경과 주민 욕구에 부합하는 복지 사업을 개발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