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문예회관, 예술아카데미 수강 모집..
대구

대구문예회관, 예술아카데미 수강 모집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4 18:48 수정 2016.02.24 18:48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은 2016년 제1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 모집기간은 3월 7일(월)부터 각 강좌 개강일 전 선착순 마감으로 수업은 4월 4일(월)에 개강해 6월 22일(금)까지 12주 동안 평일 주 1회 과정(70분)으로 진행된다.

○ 개설강좌는 총14개 강좌로 예술 이론인 <작곡가 이철우의 오 마이 클래식>, 예술실기 강좌인 <드럼으로 배우는 리듬 읽기>, <바리톤 이인철의 오페라&가곡>과 악기교실<기타>, <색소폰>, <해금>, <오카리나>, 외국인 대상 강좌 <장구>, 대구혁신도시(한국감정원)와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임직원을 위한 방문강의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다.

○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구 강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설해 운영할 예정으로 장기 연속 수강생들에게는 장구 뿐만 아니라 징, 북, 꽹가리를 가르침으로써 사물놀이가 가능한 커리큘럼을 준비 중이다.
○ 올해로 개설 5년째를 맞고 있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아카데미는 2016년을 맞아 신설 강좌를 통해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

○ 2016년 신설 강좌로는 클래식을 주제로 한 예술 이론 강좌 <작곡가 이철우의 오 마이 클래식>이 개설된다. 이번 강좌는 음악에 대한 상식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면서, 클래식의 재미를 알아가는 과정으로 시대별 역사, 문화, 경제 전반을 아우르는 클래식 해설에 묘미가 있다.

○ 이번 수업을 맡은 강사 이철우는 지금 현재 계명대 음대 겸임교수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곡가이자 음악칼럼니스트다. 계명대 음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독립 국립 뒤셀도르프 음대 작곡과를 졸업했다.

○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예술아카데미 운영에 대해 “2012년 예술아카데미를 개설한 후 해마다 강좌 개편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강좌 뿐 아니라 2016년에는 대중 강연 형식의 인문학 축제를 기획함으로써 예술 교육 분야에 있어서 또 한 번의 차별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