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시, '대구뷰티센터 e-뿌지예' 선봬..
대구

대구시, '대구뷰티센터 e-뿌지예' 선봬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5 16:44 수정 2016.02.25 16:44

 

대구시는 날로 늘어나고 있는 국내·외 뷰티 관련 관광 수요에 대응해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단체 관광객들이 뷰티체험을 할 수 있는 ‘대구뷰티센터 e-뿌지예’를 선보인다.

○ 대구시는 수성대학교, 피부미용대구지회와의 협업을 통해「대구 뷰티센터 e-뿌지예」를 설치하고, 2월 26일(금) 오후 3시, 개소식을 갖는다.

○ 수성대학교는 체험시설 건물 지원 및 관리를 담당하고, 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가 체험시설(베드 등) 설비 및 운영을 맡았다. 대구시는 단체 관광객 상설체험실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 이번에 설치한 뷰티투어 시설은 피부관리용 베드 10개, 네일관리용 의자 12개, 두피관리 6개를 갖추고, 1회 30∼40명의 단체 관광객을 소화시킬 수 있는 시설로 상시 운영되며,


○ 최근 늘어나고 있는 국내·외 단체 관광객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이용객들의 추이에 따라 뷰티산업 전반(화장품, 쥬얼리, 웨딩)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요우커 등 단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춤으로써, 뷰티 관련 산업과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의료, 화장품, 기타 체험산업 등과의 연계 발전을 통해 대구가 뷰티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