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2016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사업’을 2월 29일부터 3월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사회적기업통합관리시스템(www.seis.or.kr) 및 업체 소재지 구·군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에 신청해야 하며, 구·군과 대구시의 사전검토 및 대구시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전문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정하게 된다.
○ 이번에 지원하는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은 대구 소재 사회적기업 및 예비 사회적기업이 신청할 수 있으며, 연간 지원 금액은 예비사회적기업 5천만 원 이내, 인증사회적기업 1억 원 이내로 지원된다.
○ 올해부터는 사업개발비 사업에 자부담 비율이 확대되어 1년차 기업은 10%, 2년차 기업 20%, 3년차 기업 30% 이상으로 신청해야 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사회적기업을 단계별로 분류해 인프라 구축 사업, 경영 실용화 지원 사업, 기술집약형 모델 사업 등을 지원한다.
○ 지역 사회적기업의 특성에 맞는 사업개발비를 지원해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애로 등 자립 기반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사회적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2016년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지원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자립기반을 확립하여 취약계층에 더 나은 사회서비스와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www.daegu.go.kr) 및 구·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또는 아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