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 영순면 새마을회, 고철모으기 운동..
사람들

문경 영순면 새마을회, 고철모으기 운동

김대환 기자 입력 2016/03/02 16:08 수정 2016.03.02 16:08

 

영순면 새마을회(회장 홍상흠,부녀회장 황명숙)는2월29일9시영순면 농공단지의 대명소재 앞 공터에서새마을 회원40명,각 마을 이장 및 주민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자원재활용을 위한 고철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생활주변에 산재해 있는 각종 재활용품을 수거해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환경보호와 판매수익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장들은 마을 곳곳을 돌며 직장과 가정에서 발생하는 가전제품,농기구,사업장에서 발생하는 건자재와 캔류 등을 직접 수거하여 폐지,농약병,각종 고철 등 총5톤 가량을 수거하여 마을 환경정비를 할 수 있는 효과도 거두었다.

 

홍상흠 협의회장은“눈발이 날리는 추운날씨에 고철모으기와 분리수거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올 한해에도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회원여러분이 적극적인 도움을 달라.”고 부탁했다.

 

전기석 영순면장은“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일환으로 재사용(Reuse),재활용(Recycle),발생줄이기(Reduce)의3R자원 다시 모으기 행사로 개최된 고철모으기 운동에 많은 주민들의 협조에 감사드리며항상 지역발전을위하여 애쓰시는 새마을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영순면 새마을회의 발전을 위하여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