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맞춤형 클래식 공연을 선사하고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오는 3월 16일(수) 오후 2시, 그랜드 콘서트홀 로비에서 <로비 콘서트>를 개최한다.
○ 로비 음악회는 공연장과 가까워 질 수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 프로젝트 중 하나로 저녁 공연을 찾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무거움을 벗고 누구든지 한번쯤 지나가다 보는 거리의 ‘버스킹’을 모티브로 한 평일 낮 시간에 이루어지는 편안한 분위기의 음악회이다.
○ 이날 공연은 10인의 젊은 성악가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100여 회 이상 공연을 하며 관객들과 만나는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이 일반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오페라, 뮤지컬, 팝페라 등의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인칸토(Incanto)란 매력, 매혹이란 뜻의 이태리어로, <성악가가 가진 최고의 매력적인 모습으로 대중을 매혹시키자!> 라는 이념을 가진 신인성악가들이 모여 창단했다. 인칸토 솔리스트 앙상블은 대구, 경북지역에서 뛰어난 실력과 뜨거운 열정을 지닌 젊은 성악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 성악가 개개인의 색깔과 능력, 그리고 음악이 다르기 때문에 듣는 이로 하여금 음악이 지루하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자 매력이며, 클래식을 그들만의 특색으로 풀어내어 매 공연마다 색다른 모습을 연출해 내는 유쾌한 단체로 유명하다.
○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공연을 더 가깝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관객 맞춤형 공연을 충실하게 기획하여 선사하고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영, 유아에서부터 실버 층에 이르기까지 시민 삶의 질과 행복 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로비 콘서트> 역시 관객들과 가까이에서 같이 소통하고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앞으로도 <로비 콘서트> 같은 기획공연을 통해 격식 있고 딱딱할 수 있는 클래식을 좀 더 친숙하게 대중들과 소통하며, 그랜드 홀의 로비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친숙하고 편안한 오후의 휴식공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로비콘서트는 무료공연이지만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되신 분에게만 관람이 가능한 공연이니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공연응모절차를 밟거나, 대구콘서트하우스로 전화를 하여 ARS로 응모하면 된다.김양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