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이 4월 30일과 5월 1일 양일간, 앞산빨래터공원과 맛둘레길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대덕제 - 대구 앞산빨래터 축제’를 앞두고 축제 참여자를 공모한다.
○ 앞산빨래터는 앞산 골안골 등에서 모인 지하수가 흘러들어 마을 주민들이 한데 모여 빨래를 하던 곳으로 지난 2007년 6월, 남구청이 주민 휴식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 바 있다.
○ 공모분야는 ·자원봉사 ·개막식 거리퍼레이드 참여자 ·프리마켓 운영자 ·전통혼례 등으로,
거리질서유지와 행사장 홍보 및 안내를 맡을 자원봉사자에게는 1일 4시간 정도의 자원봉사 활동확인서가 주어지며, 거리퍼레이드의 경우 개인은 물론 학교와 동아리 등 단체도 신청 가능하다.
○ 프리마켓은 수공예품이나 독창적인 아이디어 상품 위주로 신청받으며,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나, 의미 있는 금혼식·은혼식을 원하는 부부들은 전통혼례 분야에 신청할 수 있다.
○ 접수기간은 4월 8일 오후 6시까지며 남구청 홈페이지(http://nam.daegu.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이나 이메일, 방문 접수하면 된다.
○ 접수처는 남구 문화행사추진위원회 행사담당자 앞이며 이메일은 dohwa0725@korea.kr,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문화홍보과 ☎ 664-217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 후 발표는 개별 통지되고 남구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 남구청 박재홍 문화홍보과장은 “벚꽃이 만개하는 4월, 앞산빨래터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