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남·울릉, 무소속 임영숙 후보 출사표..
사회

포항 남·울릉, 무소속 임영숙 후보 출사표

이성관 기자 입력 2016/03/28 17:56 수정 2016.03.28 17:56

 

제 20대 국회의원선거 포항시 남구 울릉군  무소속 임영숙후보는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무소속 임영숙 후보는 “여야 후보는 어려운 경제를 극복할 정책을 제시하기 보다는 오로지 공천을 위한 행보만 했다. 주민보다는 중앙정치권만 바라보았다. 이는 오만한 행동이었다. 이에 무속으로 출마했다”라고 출마이유를 밝히고 “반드시 깨끗한 정치인이 주민을 두려워하고, 섬기고, 봉사하는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질 때 비로소 참정치, 바른 정치가 실현되는 것이라고” 밝히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또 임 후보는“국민이 무섭고, 주민을 위한 바른 정치를 지향하도록 준엄하게 심판해야 한다며, 포항시 남구 울릉군의 새누리당 경선과정에서는 많은 소문과 의혹과 억측이 난무 했으며 무엇이 진실인지 궁금하며, 이번 선거를 통하여 밝혀지고 시민의 이름으로 심판해야 한다” 라고 말하고, “정치인의 부패와 부도덕이 포항시민들에게 참담한 패배감과 상실감을 가져다주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여당 후보의 명예훼손 문제로 소송중인 전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기자들의 질문에 법정에서 진술된 새로운 증언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