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경찰청(청장 조희현)에서는 ’16. 3. 29(화) 08:00 ~ 08:40 포항 대흥초등학교에서 경찰·교사·시민단체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이 많이 발생하는 신학기 초부터 학교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에서는 이광석 경북지방경찰청장 2부장, 류필수 포항교육장을 비롯해 녹색어머니회, 시민경찰학교 연합회 등 시민단체들도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경찰·학교·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를 몸소 실천하였다.
이어진 현장 간담회(교장실)에서는 학교폭력 등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학교전담경찰관의 역할 및 民·警·學 간 협력방안 등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으며, 경북경찰청 2부장은 전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경찰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하고, 학교와 가정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경북경찰은 3월 신학기부터 학교폭력 집중관리 기간(3~4월)을 운영하여 학교 내외 폭력서클 집중 단속, 학교폭력우려학교 특별 관리, 117 홍보 및 지역사회 합동 예방활동 등강도 높은 학교폭력 예방정책을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국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