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YMCA는 청소년들을 열린 공간으로 이끌어내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문화활동을 제시할 수 있는 매개체로 락 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 청소년이 주체로서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문화를 만들고자 2016 다섯 번째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16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 희희락락(喜喜樂樂ROCK)은 4월 2일(토) 1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3일(일)까지 이틀에 걸쳐 강변 탈춤축제장에서 펼쳐지며, 안동시내의 청소년 락 밴드들이 총출동하여 끼와 재능을 펼쳐보인다. 또한 영주와 점촌 등 인근 지역의 청소년 락 밴드 동아리들도 초청되어 함께 하게 되며, 그리고 초청된 인디밴드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져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시(권영세 시장)는 “만개한 벚꽃의 아름다움처럼 우리 청소년들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해 다섯 번째인 락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학업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모처럼 행복지수를 한껏 높이고 함께하는 가족, 시민과의 소통·화합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즐김으로 조화롭고 안정적인 심성수양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동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청소년들이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서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자유롭고 활기찬 청소년문화를 지역 내에 정착시키고,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문화적 감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문화를 지역민들에게 꾸준히 알려 각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