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초등학교(교장 박무혁)에서는 3월 29일(화) 학교교육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설명회에는 농번기 시작철임에도 불구하고 전 학부모님께서 참석하셨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의 공부하는 모습을 참관하고, 학교 교육 활동에 관하여 좋은 의견을 나눴다.
먼저 유치원을 포함한 전 학년 교실에서 수업을 참관하며 자녀들이 담임선생님과 소통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학생들은 부모님께서 보고 계시다는 긴장감도 잊은 채, 수업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개 수업 후에는 본교 강당에서 교장선생님의 학교소개를 시작으로, 교직원 소개, 전반기 교육활동 모습을 안내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특히 교장 선생님께서는 자녀들을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하여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이번 학교교육 설명회에서는‘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주제로 담당 상담원을 모시고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여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동행하는 학부모의 모습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있었다. 이에 대해 한 학부모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농촌지역 실정을 고려하여 자녀 교육에 대한 질문지 형식의 연수가 이루어져 자녀에 대한 이해를 함께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