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문화고, 검도 스포츠 클럽 발대식..
사회

경주 문화고, 검도 스포츠 클럽 발대식

권경률 기자 입력 2016/04/06 16:46 수정 2016.04.06 16:46
 



 문화고등학교(교장 김진한)에서는 검도 사랑이 날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부터 학교스포츠클럽에 전교생이 등록하여 매주 토요일 1시간씩 검도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1일(금) 11시 20분부터 문화고등학교는 대강당에서 검도 스포츠클럽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1,2학년 학생들은 결의에 찬 힘찬 환호성을 질렀고, 경주시교육장, 문화고등학교 동창회, 경주시검도협회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문화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1시간 씩 학교 체육관에서 4월부터 검도를 배울 예정이다. 2년간 토요스포츠 활동을 하면 졸업을 할 때에는 모두 심사를 거쳐 초단 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학생들은 검도를 통해 신체를 단련하여 체력을 강하게 하고 동작을 민첩하게 할 수 있게 되며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평생 동안 할 수 있는 운동을 가르침으로써 학생들은 앞으로 레저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예의를 중요시하는 검도는 특히 학생들의 인성지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검도 수업 중에는 국가, 사범(스승), 경기 상대에게 지켜야 할 예를 배우게 되는데, 사범에 대한 예를 통해 학생들은 정중하게 배우는 자세를 가질 수 있게 되며 경기 중 상호 간의 예를 통해 친구들 사이에 대한 예도 배울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사제관계와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