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자인초, 전통 활쏘기 체험 실시..
사회

경산 자인초, 전통 활쏘기 체험 실시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4/10 15:22 수정 2016.04.10 15:22
 

 

자인초등학교(교장 김현동)에서는 사교육비 없는 방과후학교의 일환으로 매주 2시간씩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전통활쏘기 체험 수업을 하고 있다.

□ 궁도 체험은 경산시 궁도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궁도의 기본 자세를 익히고 활을 쏘는 가운데 집중력을 길러주어 학습에도 많은 효과를 주고 있다고 한다.

□ 우리의 전통문화인 활쏘기는 심신 발달과 인성교육에 적합한 운동이며 인류문화 유산과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호연지기 함양 및 건강한 체력향상의 증진과 학교폭력 예방과 사교육비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 궁도 체험은 3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30주까지 학생들에게 무료로 운영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없는 지역 여건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교실조차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참여한 학생들은 궁도 체험이야말로 건강한 심신을 기르고 친구들과 우애도 기를 수 있는 신나는 운동이라며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자인초등학교장은 궁도 체험이 학교 폭력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을 약속하였다.
김 성 우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