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대, 태국 파견 한국어교원 배출..
사회

대구대, 태국 파견 한국어교원 배출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4/10 16:27 수정 2016.04.10 16:27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 국제한국어교육과(학과장 김명광)는 ‘2016년 태국 현지 중등학교 파견 한국어교원’으로 10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6일 밝혔다.
 태국 한국어교원 파견 사업은 교육부 및 국립국제교육원이 한국외대 한국학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구대 국제한국어교육과는 총 합격자 63명 중 10명을 배출하여 전국 대학 중 선발인원 1위를 기록했다.
 태국 파견 한국어교원은 내년 3월까지 태국 현지 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담당하는 교사로 근무한다. 이번에 뽑힌 대구대 한국어교원은 태국 고등학생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한류문화를 보급하는 데 앞장서게 된다.
 선발된 한국어교사는 왕복항공료, 국내교육비, 현지 숙소, 매월 약 160만 원의 현지 체재비 등의 혜택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는다.
 대구대 국제한국어교육과 2015년 졸업생인 정아영(22, 여)씨는 "우리나라와 대구대를 대표해 태국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최선을 다해 민간 외교관으로서 한국 문화를 태국에 알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대 국제한국어교육과는 미국, 중국, 필리핀 등지의 국외 현지학기제와 국외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국내 한국어 교육 관련 기관(한국어교육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