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시,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모집..
대구

대구시,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모집

김양균 기자 입력 2016/04/10 16:59 수정 2016.04.10 16:59

 

대구시는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통해 다양한 개선사항을 제시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활동기간이 5월 27일로 종료됨에 따라, 제2기 서포터즈를 확대 구성·운영한다.

○ 서포터즈는 도로명주소에 관심 있는 시민은 오는 4월 29일까지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 시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의 방법으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서포터즈 선발 인원은 65명 이상으로 다음달 9일 도로명주소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발된 서포터즈의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2018년 5월까지 2년간 이다.

○ 서포터즈의 주요 역할은 도로명주소 제도의 불편사항 발굴, 도로명주소 미사용 원인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 제시, 체험수기 등 도로명주소 활용도 향상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 서포터즈는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분기별 홍보 활동이 우수한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지급하며, 연간 우수활동 서포터즈에게는 정부 표창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 대구시 김수경 도시재창조국장은 “서포터즈 활동이 도로명주소 활용도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것 이라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