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 마음나눔 희망공작소 운영..
사회

상주시, 마음나눔 희망공작소 운영

최정석 기자 입력 2016/04/11 14:56 수정 2016.04.11 14:56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박종섭)는 지난 2015년 8월에 개소하여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홍보 및 캠페인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다.

 ○ 특히, 4월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도단위 기념행사에 참여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마음나눔 희망공작소’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홍보 부스에서는 지역주민에게 신체건강과 더불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트레스 및 우울증 등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실시,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 또한, 지역주민의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정신건강 퀴즈 풀기, 자신과 이웃에게 용기를 주는 희망글귀 나눔 등의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앞으로는 상주상무 프로축구 홈경기시에 지속적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 박종섭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지역민들이 마음편히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의 문턱을 낮추고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통해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스트레스, 우울, 자살위기 등에 대한 검사 및 상담을 원하는 지역민은 상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전화(☎536-0668)나 사이버 상담(http://sangjumind.org)을 통해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