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대, 의성군과 평생교육 협약 체결..
대구

대구대, 의성군과 평생교육 협약 체결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4/12 16:05 수정 2016.04.12 16:05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1일 오후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특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개발 및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성군의 특성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 ▲의성군 평생교육 컨설팅, 평생교육 지도사 육성 등에 전문인력 지원 ▲의성군 평생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에 학생 참여 협력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한 지역특색 사업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이다.

대구한의대는 21세기 평생교육시대를 맞아 성인중심학과,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시간제등록생 등 성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을 위해 평생교육융합학과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로 유명한 일본의 가케가와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연수와 공동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대학이 가진 평생학습의 교육과 연구역량,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노하우, 국제적인 경험 등을 바탕으로, 의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도시 구축에 의미있는 역할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창훈 총장, 김문섭 교학처장, 황세진 인재개발처장, 김홍 교학부처장,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과장과 의성군 김주수 군수, 이재한 미래전략단장, 김영한 총무과장, 이삼걸 사회복지과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김 성 우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