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남구청이 후원하는 「제7회 남구복지한마당」행사가 제23회 대덕제··앞산빨래터 축제··와 연계하여 4월 30일(토) ∼ 5월 1일(일) 양일간 13:00∼18:00까지 앞산 맛둘레길 일원에서 열린다.
○ 이번 복지한마당에서는 남구종합사회복지관, 대덕노인종합복지관 등 지역의 50여개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와 남부경찰서, 대구은행, 중부소방서등 13개 관련기관·단체가 참여하여 40여개의 주민체험부스를 운영한다.
○ 특히 지난해까지 당일로 진행하던 복지한마당 행사를 올해는 주민 참여기회를 늘이고자 이틀로 확대하였으며, 우리마실 장기자랑,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플라밍고, 벨리댄스, 부채춤 공연, 마술쇼, 미니 콘서트와 7080콘서트, 국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인다.
○ 또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하여 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에게 용기를 주는 주민에 대해 제1회 남구 장애극복상을 시상한다.
○ 올해 수상자는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강학자씨((사)대한안마사협회대구지부장)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장애 문인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이흥열씨((사)한국민들레장애인문학협회장) 등 2명이다.
○ 함께 마련되는 히든싱어 미니콘서트(4월 30일(토) 15:00)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히든싱어 방송프로그램에 용접공 임창정과 수영강사 박현빈으로 출연하여 제2의 인생을 맞은 조현민과 김재현이, 슈퍼스타K 미니콘서트(5월 1일(일) 16:00)에는 슈퍼스타K7 Top10 박수진(경북예고 2016 졸)이 직접 출연한다.
○ 이들 출연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에 동참하고자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 이와 함께 오프닝 공연으로 진행되는 ‘100인 플래시 몹’과 ‘함께 이루는 복지남구’를 표현할 ‘복지퍼즐 퍼포먼스’, ‘플라워버킷 퍼포먼스’도 준비되며, 공연 후에는 경품 추첨을 통한 행운품도 전달된다.
○ 임병헌 남구청장은 “복지서비스 전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제7회 복지한마당’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