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어린이회관은 제94회 어린이날 기념 경축행사를 5월 5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 이번 경축행사는 무대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로 구분하여 다양하게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각자의 흥미에 맞는 행사를 골라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무대행사로는 예음색소폰 오케스트라의 ‘동요연주’, 우리나라 전통무예인 ‘태권도시범’, 놀부형님과 흥부아우를 통해 형제간의 우애를 되돌아보는 ‘색동어머니회 동극공연’, 호빵아저씨와 유쾌한 만남을 할 수 있는 ‘손인형극’,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구성된 ‘에너지 힙합 스트릿 댄스 공연’ 그리고 신기한 ‘마술공연’ 등을 준비했다.
○ 체험행사로는 ‘알록달록 종이접기’, ‘클레이아트 체험’, 태극기 사진 전시 및 퍼즐체험을 할 수 있는 ‘태극기 만들기 체험’, 온가족이 함께 놀이를 통해 사랑을 나누는 ‘콩콩전래 놀이터’를 마련했다.
○ 부대행사로는 ‘기마경찰대 퍼레이드’, ‘포토존 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포토존’, ‘3D 입체영화 상영’, ‘추억의 보물찾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 중 추억의 보물찾기는 어린이회관 일원에 숨겨진 보물용지를 찾아오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학용품 등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 주게 된다.
○ 경축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의 안전사고예방과 편의를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이동소방서, 이동파출소, 의료지원반, 급수봉사반, 미아보호소 등 행사지원반과 안내요원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할 예정이다.
○ 대구시 한창화 어린이회관장은 “주차공간 부족이 예상되어 행사 당일 인근의 대구과학고등학교, 동산초등학교, 어린이회관 앞 공영주차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등을 임시주차장으로 확보했으나, 주차공간의 절대부족과 차량혼잡 등이 우려되므로 시민들이 도시철도 3호선 및 버스(수성1, 수성1-1, 100, 100-1, 234, 814, 급행3) 등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어린이회관 (☎760-0621~0624)로 문의하면 된다. (회관 홈페이지 http://www.daegu.go.kr/Childh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