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기록관리 담당자대상 기록물 교육 실시..
대구

기록관리 담당자대상 기록물 교육 실시

김양균 기자 입력 2016/05/02 16:00 수정 2016.05.02 16:00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최철준)은 2일(월) 오후 중회의실에서 신규 임용자 및 각 부서 기록물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록물 관리 교육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신규 임용자 및 부서 기록물담당자에게 『공공기록물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기록물의 생산에서 폐기까지 기록물 관리의 전체 흐름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올해 기록물 주요 추진 사항인 기록물의 온나라시스템 등록강화와 관련 회의록 및 시청각기록물 등록방법 등에 대한 실연을 실시하여 호응을 얻었다.

□ 교육에 참가한 운영지원과 직원 이상성은 “66년 전 6. 25 전쟁 중에도 기록을 유지하여 현재까지도 그 자료를 이용하여 병적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는 것을 보고 새삼 놀랐다”며 “업무의 부산물인 기록물 관리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은식 운영지원과장은 “행정의 기본은 기록관리에서 시작한다”면서 “직원 모두가 기록관리사라는 마인드로 기록물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국민들이 원하는 투명한 병무행정을 펼쳐나가자” 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끝.
김 성 우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