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지형)가 대구시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최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돼 대구광역시장 표창과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 이번 평가는 정부합동 평가지표와 동일하게 적용하여 자원봉사자의 활동율과 자원봉사 수요처의 증가율 등 4개 분야에 걸쳐 평가가 이루어졌다.
·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의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하여 지역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즐겁고 유쾌한 자원봉사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 이에 남구에 등록된 봉사자 수는 44,584여명, 실제 자원봉사에 활동하는 인원은 25,823여명으로 자원봉사 등록자 대비 57.82%의 활동율을 보이며 이는 대구시 8개 지자체 중 실제 자원봉사 참여율이 가장 높은 비율이다.
· 이지형 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가 앞으로 지역민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지역 자원봉사 중심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어려운 이웃과 사회 공익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단체와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지형)는 대구시 구·군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최우수 자원봉사센터로 선정돼 대구광역시장 표창과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