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역 지하도 시설 개선 추진..
대구

대구역 지하도 시설 개선 추진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5/12 16:35 수정 2016.05.12 16:35


 

  오랜 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대신 지하도와 대구역 지하도 상가의 시설 개선이 추진된다.

○ 대구시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지하도 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용 시민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대신 지하도와 대구역 지하도 상가의 노후 시설을 정비한다.

○ 대구역 지하도 상가 바닥교체 공사(’16. 5. 15. ~ 6. 27.)를 시작으로 30억 원의 예산을 들여 개발 이후 오랜 기간 사용으로 노후화가 심한 시설물들을 새로 교체하거나 신설한다.

○ 대구역 지하도 상가는 78년도 개발 이후 보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상가표시 간판, 출입구 계단, 지하도 바닥 등이 심하게 노후화되어 이용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 이에, 출입구 계단과 바닥을 화강석과 밝은 색의 타일로 전면 교체하고, 빛바랜 출입구 간판은 LED 타입으로 교체해 이용 시민의 편의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 또한,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해 초축광 유도표지를 바닥과 벽체에 새롭게 설치하고, 노약자를 위한 핸드레일 및 난간도 설치한다.

○ 대신 지하도 상가에는 큰장네거리 방면의 출입구 2개소에 에스컬레이터를 추가로 설치해 동산네거리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와 연계성을 높여 지하도 상가 이용의 편리성을 제고한다.

○ 대신 지하도 상가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는 올해 5월 23일 착공하여 2017년 1월 17일에 마칠 계획이다.

○ 대구시 이응규 건설산업과장은 “이번 시설개선은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높여 지하도 상가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밝고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해 상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꾸는데 주안점을 뒀으며, 안전사고의 예방에도 관심을 두어 디자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 문의처
  ·지하도 상가 시설보수 : 시설관리공단 시설보수팀(☏ 603-1850)
  ·대신 에스컬레이터 설치 : 건설본부 건축과(☏ 603-5412)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